[Pre-톡] '연승 행진' 박기원 감독, 선수들에 “냉정함 잃지 마라”
- 남자프로배구 / 강예진 / 2019-11-23 13:28:00
[더스파이크=의정부/강예진 기자] 박기원 감독이 연승 중임에도 경계를 늦추지 않았다.
대한항공은 23일 의정부실내체육관에서 도드람 2019-2020 V-리그 KB손해보험과의 2라운드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31일 우리카드와의 1라운드 마지막 경기를 시작으로 6연승을 달리고 있다.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은 팀 분위기가 상승세를 타고 있지만 그럴 때 일수록 더욱 조심해야 한다며 운을 뗐다.
박기원 감독은 연패 중인 KB손해보험에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이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공격적으로 나올 것이다. 그만큼 우리도 대비를 해야 한다”라고 말하면서도 “결과만 보면 연패지만 경기력이 있는 팀이다. 휘말리면 헤어 나오기 쉽지 않은 팀이다”라며 경계를 늦추지 않았다.
이어 선수들에게 “냉정함을 잃어서도 불안해해서도 안된다. 하나씩 풀어가면서 집중력을 발휘해라고 당부했다”라고 전했다.
대한항공은 비예나가 매 경기 30점 이상씩 기록하며 제 몫을 해주고 있다. 박기원 감독은 “체력이 떨어질 때를 대비해 충분히 준비하고 있다. 비예나의 컨디션을 데이터로 분석한다”라며 신중함을 내비췄다.
사진_더스파이크DB(문복주 기자)
[ⓒ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