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패 탈출 간절한 최태웅 감독 “1세트가 중요하다” [프레스룸]
- 남자프로배구 / 장충/박혜성 / 2022-11-24 18:22:31
현대캐피탈과 우리카드는 24일 장충체육관에서 도드람 2022-2023 V-리그 2라운드 맞대결을 갖는다.
1라운드를 2위로 마무리하며 길었던 리빌딩을 끝낼 것처럼 좋은 모습을 보였던 현대캐피탈이지만 어느덧 3연패에 빠져있다. 2위 자리도 OK금융그룹에게 내주며 3위로 밀려났다. 하지만 이날 승점 3점을 획득 시 다시 2위로 올라설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우리카드를 상대로 연패 탈출과 함께 2위 탈환을 노린다.
우리카드는 외국인 선수 교체가 있었다. 지난 2021-2022시즌 후반부터 함께했던 레오 안드리치(등록명 안드리치)가 우측 무릎 반연골판 부분파열로 4주 이상의 치료와 안정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이후 우리카드는 빠르게 새로운 외국인 선수를 찾아 나섰고 2018-2019시즌 우리카드의 창단 첫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끌었던 리버맨 아가메즈(등록명 아가메즈)와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 아가메즈와 함께 현대캐피탈을 끌어 내리고 3위에 앉길 바라는 우리카드다.
AWAY_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Q. 연패 탈출이 간절하다.
심리적인 부분에서 흔들릴 수도 있다. 1세트가 우리 팀에게 중요할 것 같다.
Q. 상대 외국인 선수가 바뀌었다.
아가메즈의 최근 영상을 봤다. 몸 상태는 좋은 것 같더라. V-리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Q. 선발 라인업의 변화가 있나.
김명관이 스타팅으로 들어간다. 컨디션과 몸 상태는 좋다. 두 명의 세터와 신인선수 이현승이 있는데 한 선수가 리그를 다 끌고 갈 수는 없기 때문에 적시 적소 교체하겠다.
Q. 이현승 투입은 언제쯤 가능한가.
이현승은 팀에 서서히 녹아들고 있다. 아직 투입은 아닌 것 같고 조금 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다.
Q. 아가메즈 몸 상태는.
선발로 들어간다. 몸 상태도 괜찮고 본인도 의욕이 넘친다.
Q. 먼저 연락이 왔다고 하던데.
특별한 얘기는 안 했다. 안부식의 연락만 주고받았다.
Q. 황승빈과 호흡은.
안드리치와 아가메즈는 스타일이 다르다 보니 승빈이가 먼저 아가메즈에게 어떤 공을 좋아하는지 물어보더라. 편하게 할 수 있을 거라고 본다.
Q. 선발 라인업은.
아포짓에 아가메즈가 들어오는 것 외에 변화는 없다. 김지한은 블로킹 높이 보강을 위해 송희채와 교체를 하며 투입할 예정이다.
사진_더스파이크DB(유용우 기자)
[ⓒ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