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배구협회, 2023 푸마컵 전국유소년배구대회 개최

아마배구 / 김희수 / 2023-05-31 14:30:51
  • 카카오톡 보내기

대한배구협회가 유소년 선수들을 위한 대회를 개최한다.

 

대한배구협회(이하 협회)는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6월 3일~4일 이틀 동안 충청북도 단양군에서 2023 푸마컵 전국유소년배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협회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 유소년 배구 선수 양성을 목적으로 2022년 최초로 유소년 전문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 시발점이었다. 2023년부터는 국가대표팀 공식 경기용품 후원업체인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스폰서로 참여하여 대회에 참가한 모든 유소년선수들에게 기념품(푸마티셔츠)을 제공하는 등 대회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푸마코리아측은 “푸마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서 배구를 비롯한 팀 스포츠 저변확대에 힘써왔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기둥이 될 유소년 선수들이 승패를 떠나 배구를 사랑하고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첫 대회에는 4개 부(13세이하 남자부, 16세이하 남녀부 및 19세이하 남자부)에 총 38팀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참가 종별을 확대해 총 6개 부(13세, 16세, 19세이하 남녀부) 50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협회는 이 대회 뿐만 아니라 문화체윢관광부 및 국민체육진공단이 재정후원하여 시행하는 ‘생활체육배구스포츠리그’와 대한체육회에서 주최하는 ‘유소년 스포츠기반 구축사업’을 병행하며 유소년 배구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협회 주최 각종대회에서도 유소년 생활체육 클럽팀의 참여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생활체육에서 출발하여 전문체육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진_대한배구협회 제공

[ⓒ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THE SPIKE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