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발전 위해' 女프로배구 IBK기업은행 전국 중·고 배구대회 개최
- 여자프로배구 / 류한준 기자 / 2025-07-08 14:39:05
금융권 최초 주최 전국 규모 정규 대회 강원 삼척서 8~14일 진행
여자프로배구 IBK기업은행 알토스(사진)의 모기업 IBK기업은행이 금융권에서는 처음으로 전국 규모 중·고교 배구 대회를 신설했다. IBK기업은행 구단은 8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삼척시에서 '2025 IBK기업은행배 전국 중·고배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남녀 중·고등부 49개 팀이 참가한다. IBK기업은행에서는 대회에서 나선 팀들이 부담 없이 참가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참가비 일부 지원한다. 또한 입상 팀에는 장학금 수여 등 실질적인 지원도 함께 제공된다.
IBK기업은행은 그동안 여자프로배구 알토스배구단 운영과 함게 △유소년 배구클럽 육성 △일일 배구교실 재능기부 △생활체육배구대회 개최 등 배구 발전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024 IBK기업은행배 화성시 전국 중·고 배구 최강전'을 개최했다.
올해 대회는 전국 중·고 배구 최강전을 바탕으로 정규대회로 격상, 신설했다. IBK기업은행 측은 "국내 배구 미래를 이끌어 갈 유망주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든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유소년 배구의 저변 확대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_류한준 기자
사진_KOVO
[ⓒ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