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밤바다와 배구' 2025 여수·NH농협컵 프로배구대회 개최
- 남자프로배구 / 류한준 기자 / 2025-08-28 11:15:21
한국배구연맹(KOVO)가 주최하는 '2025 여수·NH농협컵 프로배구대회' 일정이 공식 발표됐다. 올해 컵대회는 전라남도 여수에서 열린다. 오는 9월 13일 남자부, 9월 21일 여자부가 각각 개막한다.
남녀부 각각 8개팀, 총 16팀이 참가한다. KOVO는 지난해 컵대회와 마찬가지로 남녀 1개팀을 초청한다. 남자부의 경우 상무(국군체육부대)는 이번 컵대회에 참가하지 않는다.
상무를 대신해 남자부에서는 나콘랏차시마(태국)이 초청팀으로 여수에 온다. 여자부에서는 득지앙(베트남)이 처음으로 한국 땅을 밟는다.
나콘랏차시마는 2024-25시즌 태국리그 1위를 차지한 팀이다. 지난 6월 현대캐피탈이 참가했던 '2025 윈스트라이크 인비테이셔널'에서도 우승했다. 태국 남자국가대표팀 아웃사이드 히터 완차이 탭와이즈와 리베로 타나팟 차론숙이 속해 있다.
득지앙은 지난 시즌 리그 2위, 2025 아시아클럽 챔피언스리그 5위에 각각 올랐고 국가대표 미들블로커 리티루엔과 리베로 레티옌이 소속됐다.
9월 13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남자부는 현대캐피탈, 삼성화재, OK저축은행, KB손해보험이 A조에 속했다. 대한항공과 우리카드, 한국전력, 나콘랏차시마는 B조에 묶였다.
여자부는 현대건설, GS칼텍스, 흥국생명, 페퍼저축은행이 A조에 포함됐고 정관장, IBK기업은행, 한국도로공사, 득지앙이 B조에서 경쟁한다.
여수체육관 좌석은 1, 2층 지정석과 3층 지정석/비지정석으로 구성됐다. 티켓 가격은 평일과 주말이 상이하며, 티켓 구매는 각 경기 당일을 기준으로 8일 전 오전 11시부터 순차적으로 가능하다. 9월 13일 경기의 경우 9월 5일에 구매할 수 있다.
여수시민과 학생, 경로, 장애인, 미취학 아동은 평일 3층 비지정석에 한하여 2천원이 할인된다. 또한 현장 구매를 위한 매표소는 경기 시작 2시간 전에 운영한다. 디지털 취약 계층을 위해 3층 지정석 일부는 현장에서만 판매한다.
좌석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KOVO 통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켓 예매를 비롯해 단체 예매 관련은 티켓링크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컵대회에선 남자부는 현대캐피탈, 여자부는 현대선설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글_류한준 기자
사진_KOVO
[ⓒ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