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가 KB 상대로 자신의 경기력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프레스룸]
- 남자프로배구 / 대전/김하림 기자 / 2023-02-23 18:12:35
5라운드를 승리로 유종의 미를 거둘 팀은 누가될까.
삼성화재와 KB손해보험이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도드람 2022-2023 V-리그 남자부 5라운드 마지막 경기를 펼친다. 삼성화재는 9승 20패 승점 28로 7위, KB손해보험은 11승 18패 승점 32로 6위에 자리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직전 한국전력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패했다. 특히 세트마다 기복이 컸던 게 패인으로 작용했다. 여기에 19개의 서브 범실을 기록했고, 한국전력에 블로킹 17개를 허용하면서 상대에게 쉽게 점수를 내줬다.
KB손해보험은 대한항공과 현대캐피탈을 상대로 내리 패하며 2연패를 기록하고 있다. 리시브가 불안했고, 중요한 상황마다 범실로 코트 분위기를 잃어버렸다.
양 팀 모두 가라앉은 분위기 속에서 맞이하는 5라운드 마지막 경기. 남은 6라운드 경기를 위해서라도 이날 승리는 반드시 필요하다. 상대 전적은 2승 2패로 팽팽한 가운데 삼성화재는 KB손해보험 상대로 리시브 효율(41.56%)이 가장 높았고, KB손해보험은 삼성화재 상대로 블로킹 성공률(22.03%)이 높았다.
누가 자신들의 강점을 더욱 살려 승리를 챙기게 될까.
HOME_삼성화재 김상우 감독
Q. 이전 한국전력 경기 결과가 아쉬웠다. 그만큼 이번 경기에선 반드시 분위기 반전이 필요할 텐데.
많이 아쉽다. 우리가 부족한 부분이 어딘지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최대한 빨리 회복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Q. 공격력이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가 나올 수 있는 부분이 얕다. 우리 한도 내에서 최대한 짜내고 있다. 선수들도 악착같이 해주고 있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Q. 디그 후 반격이 좋은 KB손해보험이다. 그만큼 상대 수비를 무너뜨려야 할 텐데.
이크바이리가 단조로운 공격을 하는 선수다. 연습을 통해 보완하고 있다. 김정호가 트레이드 된 이후 KB손해보험과 경기할 때 자신의 공격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부담을 덜고 경기하라고 했다. 기술적으로 연결될 거라고 본다.
Q. 더불어 비예나를 공략하는 게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비예나는 기술이랑 힘이 좋은 선수다. 비예나랑 지난 4라운드 경기를 상대했을 때 좋은 선수라고 느꼈다. 블로킹과 수비를 통해 공격을 막아낸 이후 반격을 통해 점수를 가져오지 못했다. 비예나에게 부담 줄 수 있도록 서브 공략과 블로킹으로 상대해보겠다.
AWAY_KB손해보험 후인정 감독
Q.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상황이다. 5라운드 마지막 경기 어떻게 준비했는지.
시즌 막바지로 오면서 체력적으로 힘든 건 사실이다. 선수들에게 기술보단 체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휴식을 줬다. 삼성화재와 경기를 할 때 리시브가 강한팀이 아니기 때문에 서브를 어떻게 흔드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Q. 이크바이리 대비책은.
이크바이리 흐름이 좋기에 서브를 얼마만큼 잘 공략하느냐가 관건이다. 의외로 다른 팀보다 우리 팀이 이크바이리 공격을 잘 차단하고 있다. 서브만 잘 공략한다면 이크바이리 공격도 잘 막을 수 있을 것이다.
Q. 직전 현대캐피탈 경기에서 황택의를 제외하고 신승훈을 투입했다. 경기 이후 황택의와 이야기를 나눴는지.
열심히 해주고 있지만, 더 집중해서 해달라고 했다. 누가 뭐라해도 우리 팀의 1번 세터는 황택의다. 그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경기에 나섰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황택의 자신도 남은 7경기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Q. 지난 경기 비예나가 오레올을 상대로 공격이 많이 차단됐다. 삼성화재 이크바이리 역시 높은 블로킹 높이를 자랑하는데.
타 구단 외인에 비해서 신장이 낮은 건 사실이다. 현대캐피탈 오레올 외에는 블로킹 능력이 좋은 외인은 없다. 비예나 공격력이면 통할 거라고 생각한다. 본인도 자신있어 하기 때문에 크게 블로킹 의식하지 않고 공격할 거다. 이번에도 좋은 공격력 보여줄 거다.
사진_더스파이크DB
[ⓒ 더스파이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